@Autowired
스프링 컨테이너에 @Bean 등록하고 객체 사용할 곳에 인자 만들고 해당 어노테이션 붙이면 스프링에서 알아서 찾아줌
@Qualifier
설정에서 Bean으로 등록한 동일 객체가 여러 개이면 자동주입할 대상을 정하지 못해서 오류 발생, 이때 자동 주입할 객체를 정해주는 어노테이션
@Qualifier("한정자")
자동주입 시 주의사항
- 상속 관계인 클래스, 부모클래스에서 동일한 객체를 사용하는 지 확인
- 자동 주입이 항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@Autowired(required = false)/ Optional, @Nullable
- 명시적 주입vs 자동주입 = 자동주입이 이김; 자동주입 쓰면 자동주입만 쓰는 게 좋다고 함
'스프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프링 부트 따라하기-1 (프로젝트 생성) (0) | 2020.11.17 |
---|---|
스프링 컴포넌트 스캔 (0) | 2020.11.10 |
스프링 DI-2 (0) | 2020.11.09 |
스프링 DI-1 (0) | 2020.11.08 |
스프링 공부 시작 (0) | 2020.11.07 |